참이름소개

언론출연

서울신문 "나우뉴스" 내아이 소중한 이름 짓기 해설 출연(2016.2.23)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669회 작성일 16-02-23 15:34

본문

       서울신문

       나우뉴스   

       내 아이 소중한 이름 짓기, 핵심은 ‘사주맞춤 용체작명’

           입력: 2016.02.23 13:47 ㅣ 수정 2016.02.23 13:47
              

이름은 사람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듣기에 좋고 세련된 이름은 장소불문 그 사람의 이미지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사주를 비롯한 역학이 발달한 동양에서는 팔자와 이름의 관계를 매우 중요시해서, 이름을 ‘고르는’ 서양과 달리 ‘짓는다’고 말할 만큼 작명을 개인의 고유명사로 중하게 여겼다.

아름답고 귀함이 묻어나는 좋은 이름에는 몇 가지 조건이 있다. 발음하기에 편하고 들을 때에도 어감이 좋아야 한다. 시대감각에 맞는 이름을 짓는 것도 중요하다. 한자 문화권에서는 글자가 지니는 뜻도 잘 골라야 하며, 뜻이 좋은 한자라 할지라도 ‘불용&불길문자’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33년 작명 외길 인생을 걸어온 ‘참이름’ 홍승보 원장은 개개인의 격(格)에 맞는 사주맞춤 작명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홍 원장에 따르면 작명의 근본은 사주이며, 사주의 핵심은 용신(用神)이다. 용신은 사주를 판단, 조정하는 절대 기준점으로 가장 중요한 오행이다. 개개인의 사주 명에서 나타나는 음양오행과 용, 희신을 면밀히 분석해 본인에게 부족하거나 필요한 오행을 적절하게 보완할 수 있는 이름이 되어야 한다고 한다. 

용체(用體)는 용신과 체신을 붙여 이르는 말로 음양의 가장 기본적인 이론이다. 동양철학에서 우주의 존재 요건은 태극의 음양인데, 이 둘은 언제나 조화를 이룬다. 용신과 체신도 태극의 음양처럼 조화를 이루는 것인데 타고난 명운에서 명(命)인 사주를 용(用)이라고 한다면 운(運)인 대운은 체(體)가 된다. 따라서 사주를 보고 명(命)에 맞게 용체를 조화시키는 기법이 가장 중요한 작명이론이다.

참이름 홍승보 원장은 이러한 용,희신 사주맞춤기법을 토대로 이름을 짓는 정상급 작명가로 전국에 몇 안 되는 소문난 명인이다. 2014년에 출판한 원장의 저서 ‘홍승보의 좋은이름 쉽게 짓기’에 용체 기법을 정립 발표한 바 있다.

이런 홍 원장은 KBS ‘무한지대’ 출연, 대구매일신문 운세해설 10년 집필연재, 네이버 작명분야에 파워지식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신생아 작명, 개명, 상호, 출산택일 등 자세한 정보는 참이름 홈페이지(www.cn114.co.kr)를 방문하거나 전국 전화 문의를 통해서 가능하다.


기사 바로가기 ☞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602236010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